메뉴 건너뛰기

고잔역 아르페

고잔역 아르페

관리자 2022.04.05 20:24 조회 수 : 25

고잔역 아르페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철도교량 아래의 유휴 부지를 활용해 창업 오픈 플랫폼인 고잔역 철도교량 창업공간을 조성한다. 도는 21일 도청 집무실에서 남경필 지사와 제종길 안산시장, 김상균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가칭)Station-G(안산) 조성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고잔역 철도교량 아래 880㎡ 규모 유휴 부지에 ‘창업 오픈 플랫폼’을 조성하는 첫 사례다. 양근서(민·안산6)경기도 3연정위원장이 제안해 연정과제에 반영된 것으로 경기도와 안산시, 철도시설공단 간 상생 협력의 결실이다.

이를 위해 도는 지난해 7월 전수 실태조사에 착수해 6개의 적합 후보지를 선정하고 4호선 안산 고잔역 동측 부지를 첫 번째 시범사업 대상지로 선정했다.

그간 고잔역은 철도로 인해 지역이 남북으로 양분돼 주민 교류가 어렵고 반대편의 공공시설 이용도 불편한 점이 많았다.

도는 이번 사업에 총 20억 원을 투입해 스타트업 존, 컬래버레이션 존, 커뮤니티 존 등을 조성한다.

스타트업 존은 예비 창업자와 초기 스타트업들을 위한 공간으로 코워킹 스페이스와 4인실 창업공간 등으로 구성된다. 컬래버레이션 존은 지역 내 창업 저변 확산을 위한 교류·협업 공간으로 회의실, 메이커스페이스(3D프린터 등), 창업지원 원스톱센터 등이 꾸려진다.

커뮤니티 존은 북카페, 키즈존 등을 통해 입주기업과 지역주민의 소통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운영된다.

이를 위해 도는 개발계획 수립, 시설 조성·운영 등을 총괄하고 안산시는 제반 인허가 사항 및 부대시설 조성, 철도시설공단은 철도 유휴 부지에 대한 사용허가 등 필요한 사항에 협조하기로 했다. 철도 유휴 부지 활용심의위원회 심의·의결 및 경기도의 공유재산 심의가 완료되면 올 12월께 완공을 목표로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

남경필 지사는 "잡스의 차고에서 탄생한 애플처럼 철도교량 아래에서 새로운 신화가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안산에서 쏘아 올린 신호탄이 중앙 및 지자체 간 협력 모델로 확대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출처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http://www.kihoilbo.co.kr)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고잔역 아르페 46944 관리자 2022.03.31 29
» 고잔역 아르페 관리자 2022.04.05 25

전화걸기

 

 

 

 

 

상담고객센터

대표번호

1877-3225

위로